develop/배포

[AdMob] '광고 게재가 현재 제한적입니다' 광고 게재 중단 해결하기

방뎁 2023. 1. 16. 11:11
반응형

광고를 게재하고 사흘 내리 admob에서 확인하다 이틀 정도 안 들어갔는데... 

 

아니... 왜 경고가.. 왜 빨간색 왜???

 

* 광고 게재가 현재 제한적입니다. 문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검토하고 권장 조치를 확인하세요.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 싶어 여러 자료도 찾아봤습니다.  

 

가장 많이 나온 검색 결과는 아래와 같았습니다ㅜ

1. 테스트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였을 경우

2. 악성 트래픽이 발생한 경우

3. 모름

 

일단 1번, 테스트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내부테스트를 사용한 경우

고의적으로 트래픽을 발생하여 과금이 발생된 경우, 구글 애드몹에서 계정을 정지시킵니다. 

하지만, 저는 배포하고 개발을 진행한 적이 없는걸요.. 

당연히 내부 테스트는 하지 않았다고요ㅠㅠ 

 

1번은 해당사항 아닌 걸로..

 

2번, 악성 트래픽이 발생할 경우입니다. 

악성 트래픽으로 인식하는 경우의 수는 매우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그걸 정확히 알려주지는 않는단 말이죠?... 너무 불친절하다 증말....

 

구글링 해본 결과 

1. 개발자 및 관련자(어떻게 알아내는지는 모름...)의 고의적 트래픽 

2. 악성 사용자의 고의적 트래픽 

3. 광고의 위치로 인해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는 경우

 

위와 같은 문제가 가장 많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1,2의 고의적 트래픽, 악성 트래픽은 구글이 자체 판단한다고..ㅋㅋㅋㅋ

2번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구욧..!!!

그리고 1번은.. 그래요 그럴 수 있지 

하지만 저는 앱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1-2주에 한번 들어간다고요....!!!

 

그럼 마지막 남은 3번 광고 위치로 인한 과도한 트래픽..? 인가 싶어서 

개발을 하면서 위치를 어디로 옮길까 어떤 광고를 수정해야 하나 싶어서 머리빡이 아주 혼란스러울 때..!!!

 

아닛..! 광고가 다시 나오더라고요????? 

 

아무것도 안 하고.. 아무 조치도 안 했는데 된다고 해서... 

오히려 좋아 가보자고~

 

하고 바로 xcode 닫았습니다..!

 

광고 중단 때문에 이 글을 보시는 분이 계신다면 위에 상황이 아니라면 조금 기다려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마음은 매우 쓰라리지만요ㅜㅜ

 

앗! 그리고 처리 기간은 3-7일이 보통이라고 하는데 14일 혹은 그 이상이 걸릴 때도 있다 하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