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

[Database] AQueryTool - AQuery.Web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짤 때 유용한 앱

방뎁 2023. 2. 6. 12:00
반응형

알고 있는 사람은 알겠지만

처음 보았던 나는 꽤나 신기했던 웹사이트라 

혹시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알려주고 싶었다. 

 

AQuery 툴은 

정확히 어떤 툴이다라고 내가 본 적은 없고 

내가 사용한 바에 의하면 

데이터베이스 ERD 할 때 사용하는 게 맞죠..? 

 

학교에서 프로젝트하는 동생도 이 앱을 사용해서 했다.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고

 

로그인은 오른쪽 상단에 있다. 

처음에 잘 안 보여서 당황했지만 찾아서 쓰면 된다,. 

회원가입도 간단하게 이루어지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요것 저것 눌러보면 어떻게 써야 하는지 감이 오는 것 같다. 

나는 딱 필요한 것만 써서 뭐라 설명은 못하겠지만 유용한 앱이다. 

 

제일 편했던 건 이 sql문 자동 생성.

각 테이블의 왼쪽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기본키, 외래 키, NN모두 버튼으로 다 설정할 수 있으니 

나 같이 처음 배우거나 테이블이 sql로는 헷갈린다 하는 사람은 

이걸 눈으로 직접 보면서 하면 좋을 것같다. 

 

 

반응형